갈릴레오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반박, 과학과철학 2

갈릴레오의 가장 지속적인 기여는 천문학이 아니라 기계학에 있었는데, 그는 무거운 물체가 가벼운 물체보다 더 빨리 떨어진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반박했습니다. 이 이론 대신에 갈릴레오는 자유 낙하하는 모든 물체가 그들의 무게와 상관 없이 같은 속도로 지구로 떨어질 것이라는 직관적인 제안을 했습니다.

갈릴레오

물론, 같은 높이에서 깃털과 포탄을 떨어뜨리면 포탄이 먼저 착륙하겠지만, 갈릴레오는 이것이 단순히 진공 상태에서의 공기 저항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게다가, 그는 자유 낙하하는 물체가 균일하게 가속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즉, 같은 시간에 동등한 속도의 증가를 얻는 것입니다. 이것은 갈릴레오의 자유 낙하 법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갈릴레오는 그의 기계학 이론의 중심을 이룬 이 법에 대해 완전히 결정적인 증거는 아니지만 설득력을 제공했습니다.

최초의 현대 물리학자

갈릴레오는 일반적으로 진정한 최초의 현대 물리학자로 여겨집니다. 그는 수학 언어가 낙하 물체, 발사체 등과 같은 물질 세계의 실제 물체의 행동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우리에게 이것은 분명해 보인다?오늘날의 과학 이론은 물리학에서뿐만 아니라 생물학과 경제학에서도 수학적 언어로 일상적으로 공식화됩니다. 그러나 갈릴레오 시절에는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수학은 순전히 추상적인 실체를 다루는 것으로 널리 간주되었고, 따라서 물리적인 현실에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갈릴레오의 연구의 또 다른 혁신적인 측면은 가설을 실험적으로 검증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었습니다. 현대 과학자들에게 이것은 다시 분명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갈릴레오가 연구하던 당시에는 실험이 일반적으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믿을 만한 방법으로 여겨지지 않았습니다. 갈릴레오의 실험 시험에 대한 강조는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자연 연구에 대한 경험적 접근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데카르트

갈릴레오의 죽음 이후의 기간 동안 과학 혁명은 빠르게 탄력을 얻었습니다. 프랑스 철학자, 수학자, 과학자 르네 데카르트는 물리 세계가 물질들이 서로 상호 작용하고 충돌하는 불활성 입자들로 구성된 급진적인 새로운 ‘기계 철학’을 개발했습니다. 이 입자들의 움직임을 지배하는 법들은 코페르니쿠스의 우주 구조를 이해하는 열쇠를 쥐고 있다고 데카르트는 믿었습니다. 기계 철학은 이러한 불활성의 무의식적이고 무감각한 우주의 움직임의 관점에서 관찰 가능한 모든 현상을 설명하기로 약속했고, 곧 17세기 후반의 지배적인 과학적인 비전이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우리와 함께 합니다. 기계 철학은 Huygendi, Gassendi, Hooke, Boyle등과 같은 인물들에 의해 지지되었습니다. 그것의 폭넓은 수용은 Aristotelian World의 마지막 몰락을 나타냈습니다.

아이작 뉴턴의 업적

과학 혁명은 아이작 뉴턴의 업적으로 절정에 달했는데, 그의 업적은 과학 역사상 유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뉴턴의 걸작은 1687년에 출간된 그의 자연 철학의 수학적 원리였습니다. 뉴턴은 우주가 단순히 움직이는 입자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기계적 철학자들의 의견에 동의했지만 데카르트의 운동 법칙과 충돌 규칙을 개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는 뉴턴의 세가지 운동 법칙과 만유 인력의 법칙을 중심으로 한 다이나마이컬 하고 기계적인 이론이었습니다. 이 원리에 따르면 우주의 모든 물체는 다른 물체에 중력을 가합니다. 두 물체 사이의 끌어당김의 힘은 그것들의 질량의 산출물과 그것들 사이의 거리에 달려 있습니다. 운동의 법칙은 이 중력이 신체의 움직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명시합니다. 뉴턴은 자신의 이론을 훌륭한 수학적 정밀도와 엄격함으로 구체화하여, 우리가 지금’미적분’이라고 부르는 수학적 기법을 발명했습니다. 강하게도 뉴턴은 케플러의 행성 운동 법칙과 갈릴레오의 자유 낙하 법칙이 그의 운동과 중력 법칙의 논리적 결과라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동일한 법이 지상과 천체의 신체 움직임을 설명하고, 뉴턴에 의해 정확한 정량적 형태로 공식화되었습니다.

뉴튼 물리학

뉴튼 물리학은 자연의 진정한 작용을 밝혀 내고, 최소한 원칙적으로는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고 널리 믿어졌던 F도널드 길리스의 이론을 제공했습니다. 뉴턴 방식의 설명을 점점 더 많은 현상으로 확장시키기 위한 상세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18세기와 19세기는 둘 다 과학적으로 뚜렷한 진보를 보였는데, 특히 화학, 광학, 에너지, 열역학, 그리고 전자기학의 연구에서 그렇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발전은 우주에 대한 뉴튼의 넓은 개념에 속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뉴턴의 이론을 본질적으로 정확하다고 받아들였습니다. 남은 것은 세부 사항을 채우는 것뿐이었습니다.
뉴턴의 그림에 대한 자신감은 물리학의 두가지 혁명적인 새로운 발전,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 덕분에 20세기 초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아인슈타인에 의해 발견된 상대성 이론은 뉴턴 역학이 매우 거대한 물체나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에 적용할 때 올바른 결과를 주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양자 역학은 반대로 뉴턴 이론이 매우 작은 규모에 적용될 때, 원자 핵 입자에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 특히 후자는 매우 이상하고 급진적인 이론으로,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거나 심지어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현실의 본질에 대한 주장을 합니다. 그들의 출현은 물리학에 상당한 개념적 격변을 일으켰고, 그것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