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철학 35, 자연 과학을 존중해야 한다는 제안을 강하게 거부

하지만, 몇몇의 사회 과학자들은 그들이 올려다 봐야 한다는 생각에 강하게 반발하는 것처럼, 이런 식으로 자연 과학을 존중해야 한다는 제안을 강하게 거부합니다. 과학 전체에 그들은 자연 과학의 방법이 반드시 사회 현상을 연구하는데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천문학에서 유용한 바로 그 기술이 사회를 연구하는데 똑같이 유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견해를 고수하는 분들은 자연 과학의 선진화된 상태가 그들이 사용하는 독특한 조사 방법에 기인한다는 것을 부인합니다. 사회 과학 그들은 종종 사회 과학이 자연 과학보다 어리고, 사회 현상의 복잡한 속성이 성공적인 사회 과학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고 지적합니다.
과학 문제나 자연과 사회 과학에 대한 병렬적인 문제 둘 다 해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정확하게’과학의 방법’또는’자연 과학의 방법’이 실제로 무엇을 구성하는지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이 점은 Deba의 양쪽에서 종종 간과됩니다. 만약 우리가 과학의 방법이 모든 주제에 적용 가능한지 아니면 그들이 모든 중요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지를 알고 싶다면, 저희는 분명히 정확하게 호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앞 장에서 보았듯이, 이것은 보기보다 훨씬 간단한 문제입니다. 확실히 저희는 과학 조사의 주요 특징들을 알고 있습니다. 유도, 실험 시험, 관찰, 이론 구조, 최선의 설명에의 추론 등. 그러나 이 목록은 ‘과학적 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인간, 침팬지, 고릴라 등이 정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명백하지 않습니다. 과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모든 과학 분야에서 항상 사용되는 고정되고 변하지 않는 ‘과학적 방법’이 있다는 가정은 결코 불가피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가정은 과학이 지식에 대한 단 하나의 진정한 길이라는 주장과 과학적 방법으로 어떤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는 반론 모두에 내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최소한 어느 정도는 과학 주의에 대한 논쟁이 잘못된 전제 위에 놓여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과학과 종교 사이의 긴장은 오래 되었고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잘 알려 진 예는 갈릴레오와 가톨릭 교회의 충돌일 것입니다. 1633년 종교 재판은 갈릴레오로 하여금 그의 코페르니쿠스적 견해를 공개적으로 철회하도록 강요했고, 그가 플로렌스에서 가택 연금 상태로 남은 여생을 보내도록 비난했습니다. 교회는 물론 성서를 위반했기 때문에 코페르니쿠스의 이론에 반대했습니다. 최근 가장 두드러진 과학 기술의 충돌은 미국의 다윈 주의자들과 창조론자들 사이의 격렬한 논쟁이었으며, 이것이 우리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다윈의 진화론에 대한 신학적 반대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859년’종의 기원’이 출판되었을 때, 이 책은 즉시 영국의 교회 성직자들로부터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분명합니다. 다윈의 이론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현재의 종들이 오랜 시간 동안 공통된 조상으로부터 내려왔다고 주장합니다. 이 이론은, 신이 6일의 기간 동안 모든 생명체를 창조했다고 말하는, 창세기에 분명히 모순되는 것입니다. 선택은 냉혹해 보입니다. 다윈을 믿든, 성경을 믿든, 하지만 둘 다 믿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헌신적인 진화론자들은 다수의 저명한 생물학자들을 포함하여, 기독교 신앙과 진화론을 조화시키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한가지 방법은 단순히 충돌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더 지적으로 정직한 또 다른 방법은 창세기가 문자 그대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그것은 우화적이거나 상징적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결국, 다윈의 이론은 신의 존재와 기독교의 다른 많은 교리와 꽤 양립할 수 있습니다. 다윈 주의자들이 배제하는 것은 성서의 창조 이야기의 문자 그대로의 진실일 뿐입니다. 따라서 적절히 감쇠된 기독교는 다윈 주의와 양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 특히 남부 주들에서는 많은 복음 주의 개신 교도들이 과학적 발견에 맞추기 위해 종교적 신념을 굽히려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성서의 창조 설명이 문자 그대로 사실이며 다윈의 진화론은 그러므로 완전히 잘못되었습니다고 주장합니다. 이 의견은 ‘창조론’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 성인 인구의 약 40%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있는데 이것은 영국이나 유럽에서보다 훨씬 더 큰 비율입니다. 창조론은 강력한 정치적 힘이며 미국 학교에서 생물학을 가르치는데 상당한 영향을 끼쳤는데, 이는 과학자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1920년대의 유명한 원숭이 재판에서 테네시의 한 학교 교사가 주법을 어기고 학생들에게 진화론을 가르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1967년에)원숭이 실험 때문에 부분적으로, 진화의 주제는 미국 고등 학교의 생물학 교과 과정에서 완전히 배제되었습니다. 미국 성인들의 세대는 다윈을 전혀 모르면서 자랐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