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철학 37, 창조론자인 다윈의 논쟁은 과학 교육에 관한 중요한 문제들을 제기

창조 과학자들의 주장은 한결같이 견고하지 않지만 창조론자인 다윈의 논쟁은 과학 교육에 관한 중요한 문제들을 제기합니다. 과학과 신앙 사이의 충돌은 세속적인 교육 시스템에서 어떻게 처리되어야 할까요? 누가 고등 학교 과학 수업의 내용을 결정해야 하는가? 납세자들은 그들이 지불하는 학교에서 배우는 것에 대해 발언권을 가져야 하는가? 자신의 아이들이 진화론에 대해 교육 받는 것을 원치 않는 부모들이나 다른 과학적인 문제들은 국가에 의해 무시되어야 할까요? 이와 같은 공공 정책 문제는 보통 거의 논의되지 않지만, 다윈 주의자들과 창조론자들 사이의 충돌은 그들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과학적 가치는 무료인가?
예를 들어 핵, 생물학, 화학 무기를 제조할 때 과학적 지식이 비윤리적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는 데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동의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과학 지식 자체에 윤리적으로 불만스러운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지 않습니다. 그 지식은 비윤리적으로 쓰인입니다. 실제로, 많은 철학자들은 과학이나 과학적 지식 자체가 윤리적이거나 비윤리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말할 것입니다. 과학은 사실에 관계되어 있고, 사실 자체는 윤리적으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옳고 그르고 도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사실들을 가지고 우리가 하는 것은 이러한 관점에 따르면, 과학은 본질적으로 가치 없는 활동이며, 과학의 임무는 단지 세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회가 그 정보를 가지고 하기로 결정한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모든 철학자들이 이 과학의 그림을 가치의 문제에 관해서 중립적인 것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며, 그것이 놓여 있는 근본적인 사실과 가치의 이분법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분들은 가치 중립성의 이상은 도달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과학적 조사는 언제나 가치 판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제4장에서 사용. 실제로, 이 두가지 주장은 종종 직접 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치 없는 과학의 가능성에 대한 한가지 논쟁은 과학자들이 무엇을 공부할지 선택해야 한다는 명백한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가능한 연구 대상들의 상대적 중요성에 대한 판단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약한 의미에서 가치 판단입니다. 또 다른 주장은, 지금은 “>생물학적 분류가 높아야 하는 이유. a6P는 어떤 데이터 집합도 원칙적으로 o이상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과학자의 이론 선택은 결코 그의 자료에 의해 독특하게 결정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 철학자들은 가치관이 필연적으로 이론적 선택에 포함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이것을 이용합니다. 세번째 주장은 과학적 지식은 가치 중립성이 요구하는 방식으로 의도된 응용 프로그램과 분리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과학자들이 실질적인 적용에 대한 생각 없이 그 자신을 위해 연구를 하는 것처럼 순진하기만 합니다. 오늘날 많은 과학적 연구가 상업적 이해 관계가 분명히 있는 민간 기업들에 의해 자금 지원을 받고 있다는 사실은 이 견해에 신빙성을 부여합니다.
흥미롭기는 하지만, 이 주장들은 모두 다소 추상적이다?그들은 과학이 침해하는 가치의 실제 사례를 확인하기보다는 원칙의 문제로서 가치가 없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과학에서 그러나 부가 가치가 없다는 구체적인 비난도 있었습니다. 그러한 사례 중 하나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상당한 논란을 일으켰던 인간 사회 생물학이라고 불리는 학문에 관한 것입니다. 인간 사회 생물학은 다윈설의 원리를 인간 행동에 적용하려는 시도입니다. 언뜻 보기에 이 프로젝트는 지극히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인간은 단지 또 다른 종류의 동물일 뿐이고 생물학자들은 다윈설이 많은 동물들의 행동을 설명할 수 있다는데 동의합니다. 예를 들어, 쥐가 고양이를 보면 도망 가는 이유에 대한 다윈의 설명이 있습니다. 과거에 이런 식으로 행동하지 않는 쥐들은 먹은 쥐들보다 적은 수의 새끼를 남기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자손들에게, 몇세대에 걸쳐, 그것은 인구를 통해 퍼졌을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날 쥐가 고양이로부터 도망 치는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이러한 종류의 설명은 ‘다윈설’또는’적응 주의자’설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eave a Comment